[20. 08. 24] <신제품·신기술>에코바스, 음성인식 천장재 LED조명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14:25본문
천장재 제조업체 에코바스(대표 곽원택)는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된 천장재 LED조명(사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조명은 음성으로 켜고 끌 수 있고, 조명의 색 조절도 가능한 게 특징. 스마트폰 앱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조명을 쉽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에코바스의 캐릭터인 ‘코비’를 불러 조절하도록 설계됐다. ‘코비야 불 꺼’ ‘코비야 빨강색’ 등 음성인식으로 천장에 매립된 LED조명 제어가 가능하다. 신제품은 최근 열린 건축박람회에서 소개돼 호평을 받았다.
2009년 설립된 에코바스는 그동안 친환경 욕실 천장재를 제조·판매해 왔다. 대표 제품은 ‘이글’ ‘알바트로스’ ‘조나단’ ‘스완’ 등. 최신 제품인 ‘카멜레온‘은 일체형 LED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조명의 색상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별도의 조명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전기 소모량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주장이다.
에코바스 곽원택 대표는 “친환경 욕실 천장재는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욕실에 설치가 가능하며 흡음재를 옵션으로 추가해 층간소음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기존의 천장재와 달리 인체에 무해한 ABS소재로 만들어져 광택이 좋고 곰팡이도 생기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유재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