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언론보도

[20.08.12] 에코바스, 음성 인식 조명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14:24

본문

사진

친환경 천장재 생산·판매업체 에코바스(대표 곽원택)가 LED 조명 천장재에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하도록 개발 했다.
 
개발 조명은 음성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음성으로 조명의 색 조절도 가능하다. 이번 개발로 에코바스에서 그동안 선보여왔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을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조명을 더 쉽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이다.
 
에코바스의 대표 캐릭터인 ‘코비’를 불러 조절하도록 설계하였으며 ‘코비야 불 꺼’ ‘코비야 빨강색’ 등 음성인식으로 천장에 매립된 LED조명 제어가 가능하다. 이 신제품은오는 2020년 8월 20일에서 2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MBC건축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이며,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고 밝혔다. 
 
에코바스는 2009년 설립되어 10년 이상 친환경 욕실 천장재를 제조 및 판매 해왔으며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들을 개발하였다.
 
친환경 욕실 천장재는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욕실에 설치가 가능하며 흡음재를 옵션으로 추가하여 층간 소음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기존의 천장재와는 달리 인체에 무해한 ABS소재로 만들어져 때가 잘 타지 않는데다 광택이 좋고 곰팡이도 생기지 않는다.
 
대표제품으로 '이글(Eagle)'과 '알바트로스(Albatross)' '조나단(Jonadan)' '스완(Swan)' 등이 있다. 가장 최신 제품인 ‘카멜레온(Chameleon)'은 일체형 LED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조명의 색상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다. 또 별도의 조명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전기 소모량도 대폭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곽원택 대표는 "에코바스 제품이 소비자들로 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국내외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라 말하여 “국내 건축박람회나 전시회를 통해 소비자를 만나볼 예정”이라 밝혔다. 
 
친환경 욕실 천장재의 자세한 사항은 에코바스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며, MBC건축박람회를 참관하게 되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얻을 수 있다.

출처 : 금융,산업의 중심 뉴스브라이트(http://www.newsbrite.net) 


에코바스, 음성 인식 조명 개발 < 산업.경제 < 기사본문 - 금융,산업의 중심 뉴스브라이트 (newsbrite.net)